□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권혜자)는 지난 3월 한 달간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을 위한 상담주간 특별활동을 실시하였다.
□ 학생들의 학교폭력 근절과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설치된 위(Wee)센터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 문제로 신학기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감이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상담주간 동안 관내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기진단 심리검사 체험’과 ‘학업중단 예방 아침등교길 빵빵빵 즐거운 학교 만들기 행사’를 운영하였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 이번 상담주간 자기진단 심리검사 체험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스트레스 상황과 심리 불안 수준을 명확하게 인식한 학생들이 상담을 문의하고 도움을 청하는 빈도가 상당히 늘었다. 또한 친구들끼리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서약서를 함께 작성하고 나누면서 심리적 울타리 역할을 함께 하기로 다짐하였고, 이는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재경 위(Wee)센터장은 ‘학생들과 함께하는 상담주간 행사가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우리 지역에 맞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계획이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