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산초등학교(교장 이재구)는 4월 3일과 4월 5일 인성주간을 맞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3학년을 대상으로 ‘다함께 쑥쑥’ 품성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이번 ‘다함께 쑥쑥’ 품성집단프로그램은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품성을 갖추고, 함께 쑥쑥 자라나자.’라는 의미로 공동체의식 함양을 통해 개인이 속한 사회와 집단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였다.
□ 1회차는 자기이해와 자기표현을 돕는 ‘나의 성장’ 시간을 가졌고, 2회차에는 자기조절과 긍정적 상태유지를 위한 ‘내안의 용기’로 행복한 순간을 만들었으며. 3회차는 또 다른 내가 되어보는 역지사지의 시간을 가지며 ‘배려’에 대해 배우고, 4회차는 ‘더불어 살면 더 불어나는 행복’의 시간을 가지며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박00학생은 “내가 잘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친구가 잘하는 것도 알게 되었다. 모둠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쁘다.”라고 하였다.
□ 평산초등학교 이재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놀이하듯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생활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