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정초등학교(교장 김태룡)는 4월 5일(수)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다모임’ 행사를 실시하였다.
□ 매달 한 번씩 실시되는 ‘학생다모임’은 학생들의 자치, 공감, 소통 능력 향상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학생 1인 1인성 및 시낭송 발표의 기회를 기지고 또한, 전교어린이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은 회의 내용을 발표하고 지난달에 세운 생활 목표를 잘 지켰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진다.
□ 4월 ‘학생다모임’에서는 6학년 학생들이 전교생 앞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소개하였다. 6학년 선배의 시범을 시작으로 마지막 12월에는 1학년들이 발표를 할 예정이다.
□ 또한 3월 전교 어린이 회의에서 설정한 4월의 생활 목표를 확인하고 자신의 생활을 스스로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자신의 생활을 성찰해봄으로써 자기관리 역량 및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1분기 학생 생일 파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며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 이번 학생다모임에서 사회를 맡은 전교 어린이회장 6학년 안효정 학생은 “많은 친구들 앞에서 사회를 본다는 것이 조금 떨리지만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좋다. 앞으로 학생회장으로 동생들을 잘 이끌고, 친구들의 의견을 많이 듣기 위해 귀를 항상 열어 두겠다.”라고 다부진 소감을 피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