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4월 5일(수)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급) 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경산 특수교육 운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설명회는 경북교육청 특수교육 중점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각 주제별 주요 업무 및 세부 운영계획을 안내하였다. 또한 신규 사업과 변경된 사업 내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장애학생의 개별 특성 및 장애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과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의 특색사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 특히 올해 확대 운영되는 유·초·중등 특수학급 보결 수업지원 사업,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및 평가 안내, 재택 및 시설 순회교육 확대 및 다양한 행사 지원, 특수교사의 교권보호 강화 등 경북 남부권역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신규 사업 및 중점 역할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의 학급 운영에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설명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23년 한해 동안 특수교사가 현장에서 해야 될 것을 한번 짚어주는 시간이었다. 장애학생·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특수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또한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교육장은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