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무한 상상으로 가득한 청소년들의 끼를 온라인경연이라는 무대에서 펼쳐질 그들만의 참신한 반란 엿보기가 시작된다.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는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는 2023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을 앞두고 참신한 청소년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오프라인 경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들의 온라인 경연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경연은 댄스, 힙합, 보컬, 연주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공연작품을 오는 4월10일~21일까지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촬영한 작품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동영상은 온라인 ‘조회수와 좋아요, 댓글 수’와 전문 심사위원 및 미래위원회평가를 거쳐 4월 29일 오후 3시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유튜브 채널에 수상자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부문에 관계없이 대상 1명 30만원, 최우수 1명 20만원, 우수 1명 1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상위 10명은 ‘복면끼왕 동아리’로 편성 된다.
또한 “복면끼왕”에 참여해 응원한 청소년에게 추첨을 통한 시상도 이루어진다.
김영식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장은 “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기획된 ‘복면끼왕 시즌 4’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교수업 등으로 외부 활동에 제한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과 함께 많은 참여를 바라며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니 많은 청소년들의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연 수상자와 참여자 중 추첨에 선정된 청소년에게는 5월 13일 내혜홀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 “들머리”를 통해 시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