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원영민)는 4월 5일(수) 학부모 공개수업 및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공개 수업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코로나 상황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의 뜨거운 관심으로 전교생 525명중 416명의 학부모님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영덕야성초등학교는 학부모 공개 수업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하여 영덕야성초등학교의 교육비전을 함께 실현하며 학부모의 자녀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고자 하였다.
1~3교시 동안 학부모님들은 학급에서 자녀의 전담 수업 및 담임 교사의 수업 모습을 살펴보고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강당에서 봉화 소천초등학교 김성욱 교장 선생님의 ‘학교-학부모 소통을 통한 학교문화개선’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여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과 함께 자녀 이해 및 생활교육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뜻깊은 소통의 장이 되었다.
또한 2023년 학부모회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를 확대했다. 이후 담임 선생님과의 시간을 진행하여 학급의 비전 및 학급 실태 소개, 자녀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공개 수업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3학년 학부모는 “아이를 학교에 입학시키고 학교생활이 너무 궁금했는데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 아이의 수업 모습을 보고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들으니 담임 선생님과 학교에 대한 신뢰가 커졌다.”라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원영민 교장은 “학부모님의 기쁜 마음만큼 교장으로서 학부모님 직접 뵙고 영덕야성초등학교의 교육 비전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없이 기쁘다. 앞으로 학부모님들의 교육 참여로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님들과 소통하고 의논하는 시간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