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주간에는 도서관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문화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명사 초청 강연, 체험행사, 독서관련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자개가 살랑이는 드림캐처 만들기」, 「투명함이 매력적인 젤캔들 만들기」 등의 일일체험 프로그램과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인 「나누어 봄」, 팝업북‧플랩북 전시 「깜짝깜짝 입체책」, 대출관련 이벤트, 등을 열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방송과 매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누리 교수(중앙대 독어독문학과 교수)가 「거대위기의 시대 대한민국 교육대전환 Meritocracy에서 Dignocracy로」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청송을 찾는다.
이 밖에도 계절과 날씨에 어울리는 시를 필사하여 응모하면 성인과 어린이 각각 2명씩 추첨하여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하는 「시인의 마음으로」, 대출가능 권 수를 두 배로 늘여주는 「대출 다다익선」, 연체된 책을 도서관에 반납하면 연체기록을 삭제해 주는 「돌아와요 도서관에」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송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cs)를 참고하고 신청은 ‘독서문화행사 > 행사참가신청’에서 하면 된다.
문의: 청송도서관(054-872-4908)<관련 사진 1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