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는 지난 6일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위원 5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2년 활동 보고 및 2023년 활동 계획 보고가 이어졌으며 행사 마지막에는‘시장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청소년 정책의 방향성 등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강성모 위원은 “우리들의 목소리가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해 시에 전달된다고 하니 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 제가 애정을 가지고 있는 지역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다짐을 밝혔다.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 경험하게 되는 참여 중심의 다양한 활동은 여러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올 한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권리가 증진되고 청소년들을 위한 실용적인 정책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써, 청소년이 직접 나서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향후 정기회의를 통한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