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은 4월 7일(금) 복합문화공간 아트리움 모리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꿈잡(job)고, 부모는 행복업(up)고(go)」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녀 진로·직업 지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켜 자녀교육 및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학부모간의 물리적, 정서적 교류를 통하여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서울 인공지능고등학교 권용덕 특수교사를 초빙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의 실제와 졸업 후의 삶에 대한 특강과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진로직업 교육’에 대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자녀 양육에 지친 학부모들를 위하여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우아한 브런치 체험, 꽃다발 만들기, 발달장애청소년 아티스트 장건우 작가의 작품전시회 관람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 채종원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하여 자녀의 진로·직업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고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의미있는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