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하였다.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하여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 문제해결력 등 과학과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학년군별로 학생들의 발달 단계와 교육과정에 맞추어 적절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1, 2학년군은 퍼즐 만들기, 착시 팽이 제작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3, 4학년군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석을 이용한 마그넷 스피너 만들기, LED진동카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5, 6학년군은 STEAM을 활용한 ‘STEAM영역을 융합한 쉘터만들기’를 주제로 융합과학을 실시하였다.
또한 중간놀이,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놀이와 과학을 접목한 에어로켓 쏘기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대시키고 과학의 달 행사를 알차게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강○○ 학생은“과학은 수업시간도 재미있지만 오늘처럼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친구들과 같이 아이디어를 짜서 제작하는 과정이 색다른 경험이었고, 과학에 흥미와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라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교장 강성호는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과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키고 생활 속에서 과학적 탐구 능력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