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두천시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일 주민자치 특색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 부서인 공원녹지과와 긴급회의를 개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했다고 밝혔다.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특색사업으로 라는 주제로 송내동 도심 상가 화단 및 메타세콰이어길 구간을 정비하는 “우리 동네 핫플 우리 손으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유관부서인 공원녹지과의 의견 및 조언을 듣고 주민자치 특색사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한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공원녹지과장은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하며 관련 법령 및 예산 허용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심지 내에 힐링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한편 주민이 함께하는 화단 가꾸기 및 플로깅 등을 통한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환경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4월 29일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사생대회 및 가족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가족이 함께 그림 그리기, 버스킹 공연 즐기기, 가족운동회 등으로 진행되며 가족 참가자 총 25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