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지난 4월 10일 경산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이양균 교육장과 김재현 총장이 참석해 서명했으며, 경산교육지원청 김호상 교육지원과장, 호산대학교 전상훈 기획처장, 특수직업재활과 김경식 교수 등이 배석했다.
□ 경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경북남부권(경산, 영천, 청도, 의성, 군위) 장애학생을 위한 제과제빵, 도예, 바리스타 자격증, 가죽공예, 원예, 댄스, 승마체험, 목공예 등 우리 동네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올해는 새롭게 호산대학교 특수직업재활과와 연계하여 목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추후 학부모 및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와 오는 7월에 개최될 남부권 장애학생 진로체험 축제에도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호산대학교 김재현 총장은 "경산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장애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리 대학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장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우리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여 장차 사회의 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장애학생의 진로 의식 고취를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