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우곡초등학교(교장 윤주학)는 4월 10일 월요일에 5~6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한 상담 체험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3 상담주간 맞이 지역 특색자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상담 체험활동을 활용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상담 체험활동은 먼저 자기의 이름을 개성 있게 표현해 보고 자기를 소개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평소 친하지만, 몰랐던 친구들의 모습을 알게 된 학생들은 친구들을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협동 작품 만들기에서 학생들은 서로 긍정적인 격려를 주고받으며 작품을 만들면서 흥미와 더불어 우정을 쌓으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했다.
상담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친구에 대해서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몰랐던 점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다. 그리고 나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협동 활동이 정말 신나고 재밌었다. 다음에도 또 상담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 윤주학 교장은 “상담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도모할 수 있었다. 또한 참여한 학생 모두 즐겁게 참여하며 돈독하게 어울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아이들의 소중한 감성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우곡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