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8일 꿈누리카페 청소년동아리 ‘연합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각 지점 청소년동아리 단원이 한 자리에 모여 관계형성게임 및 명랑운동회 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청소년과 지도자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지점 동아리에 대한 소개 및 공유의 시간을 마련해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다른 지점에서 활동하는 또래 청소년들과 소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꿈누리카페 청소년동아리 연합활동의 첫 활동인‘연합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정기활동을 할 때 이미 알고 지내던 친구들만 보다가 다른 지점에서 활동하는 친구들을 만나는 기회가 생겨 더욱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누리카페 청소년동아리 연합활동은 이날 연합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여름방학기간 중 운영될 올빼미캠프부터 연말 마무리 활동인 연말파티까지 올 한 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각 지점 별 특색을 가지고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지점별 세부정보와 프로그램 참여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