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도중앙초(교장 엄명자)는 4월 11일(화)부터 12일(수)까지 5~6학년을 대상으로 부산 일원에서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 첫날에는 학생들이 ‘키자니아 부산’을 방문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구해 보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거대 생성 인공지능의 출연으로 바뀌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내’ 가 되기 위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대형 서점에 들러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골라 구매해 보는 ‘서점 나들이’ 행사도 함께 가졌다. 또한 ‘뮤지엄 원’에 들러 빛이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롯데월드어드벤처 부산’에서 마음껏 놀이를 경험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쌓았다.
이번 수학여행에 참여한 6학년 윤○하 학생은 “평소에 생각해 보지 못한 직업의 세계를 알게 되어 신기했어요.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저의 장래 희망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그리고 작년에는 비가 와서 아쉬웠는데 올해는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우리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거예요.”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황○종 교감은 “우리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에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고 스스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부산이 주는 지역적인 장점을 잘 활용한 수학여행에서 학생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획기적인 체험의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