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전자고등학교(교장 권철환)는 3월 28일(월) 경주 화랑교육원에서 경북지역 군 특성화고 5개 학교(영천전자고, 신라공고, 경북하이텍고, 경북항공고, 한국국제조리고)와 함께 전국 최초 통합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본 행사에는 경북도청 및 도의회 관계자, 국방부 관계자, 학부모 등 내·외빈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영천전자고등학교는 2020년도에 해병대 정보통신 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군(軍) 특성화고에 선발된 학생들은 주특기 능력 배양을 위해 매주 10시간 이상 군(軍) 첨단기술 관련 전문기능교육과 올바른 인성과 체력단련을 위해 주 2시간 이상 군 리더십 교육을 병행하며 방과후 수업을 통해 태권도, 컴퓨터, 정보기술자격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특히 군 복무 중 e-MU(Military University) 과정을 통해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직업군인이나 군무원으로 근무하거나 희망에 따라 전역해 국방부와 협약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 권철환 교장은 “이번 통합 발대식을 통하여 학생들이 군(軍) 특성화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함양하고 뛰어난 전문기술 부사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