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부림초등학교(교장 박진서)는 4월 19일(수) 아침 활동 시간에 교장실에서 교장선생님과 전교학생회임원들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대화는 학생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학생 스스로 책임있게 행동하는 민주적 학생자치 문화조성을 위한 ‘교장선생님과의 대화시간’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교장선생님과의 대화시간은 전교학생회임원을 시작으로 2학년 학급학생회임원까지 모든 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한다.
□ 이번 대화시간에 참여한 전교학생회임원 4명은 전체 학생들을 대표하여 평소에 학교 현장에서 불편하거나 필요하다고 느낀 것들을 스스럼없이 교장선생님께 건의하고 이에 대한 교장선생님의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었다.
□ 전교학생회 임원들의 건의사항에는 ‘학교 체육복’, ‘출입물 개폐’,‘학생 버스킹 공연’등 학생들의 학교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이에 박진서 교장은 “좋은 의견을 주어서 고맙다. 선생님들과 의논하여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그리고 “학교를 위해 봉사해주는 임원들에게 감사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면 좋겠으며,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 훌륭한 리더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학생회 임원들을 격려하였다.
□ 전교학생회 회장 6학년 강○○은“교장 선생님과 학생회 임원들이 함께 우리들의 요구 사항을 진지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