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평천초등학교(교장 정인진)는 2022년 4월 19일(수))에 교통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안전 생활 습관을 기르고, 학생들의 교통사고예방 관련 교통안전의식을 함양시키고자 ‘2023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제공한 교통안전안전교육 프로그램과 강사의 협조로 1-4학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교통예절 및 올바른 도로횡단 방법 및 교통안전 행동요령을 익혔고 자동차 특성에 따른 올바른 보행 습관에 대한 지식을 체험을 통해 익혔다.
□ 특히 교통사고 사망자 중 10명 중 4명은 보행자임을 강조하고 보행 5원칙인 ‘ 서기ㆍ보기ㆍ손들기ㆍ확인하기ㆍ걷기’를 홍보동영상을 이용, 집중 강조했다. 또한 횡단보도 보행교육을 신호등과 횡단보도 자료를 이용하여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 교육에 참여한 평천초 3학년 윤OO 학생은 “사고가 나는 장면이 무서웠다. 보행5원칙과 교통질서를 평소에 꼭 실천해서 사고가 나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이야기했다.
□ 정인진 교장은 “우리 학교 앞이 작은 지방도임에도 불구하고 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주행하는 차의 수도 많고 특히 대형차들의 운행이 많아 항상 사고에 노출되어 있다. 이번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도 항상 교통안전을 실천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