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도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현숙) 은 4월 4일 화요일과 4월 14일 금요일, ‘짝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날’을 운영했다. 이 교육과정은 월 2회, 유치원 간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유아들의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 및 사회성을 증진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4월 4일 화요일에는 청도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들이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방문하였다. 설레는 마음으로 만난 유아들은 서로의 이름과 얼굴을 익히기 위하여 친구 사진 수수께끼를 맞춰보기도 하고 짝을 정해 친구의 얼굴을 그려주고 선물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4월 14일 금요일에는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들이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방문하였다. 다시 만난 유아들은 서로의 이름을 부르며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들이 유치원과 주변을 안내해주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후 유치원 내의 다양한 놀이를 소개해주며 함께 놀이를 즐겼다.
유아들은 “새로운 유치원에 가는 것이 너무 신나요. 우리 유치원에 다른 유치원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놀이할 수 있어서 좋아요. 친구들과 헤어지기 너무 아쉬워요. 빨리 또 만나서 놀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 학부모는 “이렇게 좋은 교육과정을 통해 자녀가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고 만족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현숙 원장은 "이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유아,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사회성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