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2023년 4월 19일(수)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였다.
□ 장애공감실천주간을 맞아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사회적협동조합 경북센터장 김지애 강사를 직접 초빙하여 장애인의 정의, 장애유형, 장애감수성, 장애인차별금지법 등의 내용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였다.
□ 특히 학생들은 김지애 강사와 소통하며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강사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여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줘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현실감 있는 시간이 되었다.
□ 학생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과 더불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시간을 가지며 더 나아가 학생들이 성장하여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이 연수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꿈꾸게 되었다.
□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마친 6학년 배OO 학생은 “강의를 들으며 나도 모르게 장애인에 대한 차별의 행동이 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또한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