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울진 월송초등학교(교장 송태창)에서는 4월 21일(금)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17(월)~4월21일(금)까지 과학의 날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과학의 날 주간은 지구 환경문제와 함께 특히 강조되고 있는 생태전환교육과 창의성 교육을 중점으로 학생 체험형 교육활동이 실시되었다.
먼저 생태전환교육으로 학생들은 교실에서 [생명사랑! 개운죽 기르기 활동]을 통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학교 텃밭정원을 이용하여 [슬기로운 텃밭생활]활동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자기가 키우고 싶은 작물을 선택하여 수확 때까지 정성을 다해 식물을 기르고,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생물이 우리에게 소중한 이유를 깨닫도록 한다.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동심을 함께 기르기 위한 활동도 이루어졌다. 그래비트랙스 교구를 활용하여 전교생이 2인 1조로 짝을 지어 구슬 굴러가는 장치를 더 창의적으로 만들고 내가 만든 구슬 레일에서 구슬을 굴리면서 다양한 에너지 전환과정을 느끼도록 하였다.
과학의 날 주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이전 학교에서는 이렇게 나만의 텃밭을 가지고, 또 재미있는 교구를 만져보는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 우리 학교는 새로운 경험들을 많이 할 수 있어 너무 좋고 학교 생활이 늘 기대된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