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금천초등학교(교장 최성욱)는 4월 20일(목), 전교생 48명과 병설유치원 유아 9명을 대상으로 어울림터(강당)에서 2023학년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변검 및 마술쇼를 실시하였다.
이번 변검 및 마술쇼는 ‘변검과 마술이 전하는 희망메세지, 친구야, 사랑해!’라는 주제로 변검 전문 배우 및 마술사가 직접 공연하였다. 변검은 배우가 신속하게 얼굴의 가면을 바꾸는 공연으로 중국 사천 지방의 전통극인 천극의 대표적인 예술 표현 기법이다.
그리고 마술쇼는 관람하는 관객인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소통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4학년 이〇〇은 “저는 변검을 처음 봤어요. 배우가 춤을 추면서 가면에 손을 대지 않고 빠르게 바꾸는 걸 보니 정말 신기했어요.
그리고 내가 직접 참여한 마술쇼에서 마술사 바로 옆에서 물건들이 없어지거나 바뀌는 걸 보니 더욱더 신기했어요. 친구들과 함께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변검과 마술쇼를 보고 같이 박수를 치고 환호성도 지르면서 서로 더 친해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금천초등학교 최성욱 교장은 “오늘 공연이 진행되는 가운데, 우리 학생들은 친구와 협력하는 법, 친구를 배려하는 법, 공감하는 법을 배웠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배움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면서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