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덕초등학교(교장 권석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19일(수) “나누미가족봉사단” 8가족 18명이 모여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자원봉사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 “나누미 가족봉사단”은 학기초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을 모집하여 11가정의 20여명으로 구성이 되었다. 이번 교육활동은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나누미가족 봉사단원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자원봉사활동의 참된 의미와 기본자세, 마음가짐을 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기초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월 1회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도 느끼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은 “봉사는 휴지줍는 것밖에 몰랐는데 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것 같다. 가족들과 함께 정말 즐거운 봉사활동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며 소감을 이야기하였고, 함께 참여한 학부모님은 “초등학생과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보람될 것 같다.”고 전했다.
□ 문덕초등학교 권석광 교장은 “가족봉사활동을 통해 가족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 소통하고 유대할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보다 나은 자원봉사 환경을 나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