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하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재영)은 4월 21일(금) 하주초병설유치원, 계당초병설유치원, 부림초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유아 25명을 대상으로 「나의 소중한 몸 지켜요 !」주제로 아동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새경산성폭력상담소 홍경애 강사님의 강의로 진행 된 이날 교육은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성범죄가 급증하는 추세에 있고 아동 성폭력을 소재로 한 여러 사례를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성폭력 현황과 성폭력 관련 사례를 예를 들며 예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또래 간 장난들을 몸짓과 말로 표현하는 이러한 행동들이 장난인지 장난이 아닌지에 대해 유아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성폭력인지 성명 해 주시고, 후에 좀 더 세부적인 성폭력 유형에 대해 배우고, 대처하는 방법, 행동요령에 대해 교육을 받아 유아들이 성폭력의 개념을 알고, 유아들이 친구에게 장난 및 행동들에 대해 한 번 더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000 유아는 “낮선 사람이 사탕을 주겠다고 따라 가면 안돼요” 라고 말하였고, “ 낮선 아주머니께서 물건을 들어달라고 하면 따라 가면 안돼요” 라고 하면서 우리 몸은 소중하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 이재영 원장은 “성폭력은 집, 학교, 등하굣길, 놀이터 등 어디에서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로 예방과 대처방법 교육 및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