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포은초등학교(교장 심선자)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대회주간을 운영하여 교내과학탐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AI가 발전한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서 그린‘과학 상상화 대회'부터 시작해, 6학년을 대상으로 융합과학 대회를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토론을 과학실 및 교실에서 진행하였다.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융합과학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테이블을 만드는 주제로 설계도를 제출하였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학생들은 간략한 설계도만을 만들었으나,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적인 아이디어를 설계하며, 과학적인 지식과 창의력을 결합한 결과를 선보였다.
또한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과학토론 대회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Chat GPT부터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AI의 활용 실태에 대하여 공부한 후 AI의 장단점과 해결 방안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써 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포은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과학적인 사고 능력을 더욱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