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양군 수비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4월 21일 금요일 1-6학년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백두대간 자연환경 탐방을 실시하였다.
□ 본교 특색사업인 꿈 ․끼를 키워가는 수비 4동이 행복 교육과 바르게 걷기 특색 활동을 연계한 자연환경 탐방 체험으로 학생들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자연을 느끼고 관찰하며 즐겁게 봄나들이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되었다.
□ 오전에는 ‘백두산 호랑이와 호랑이 숲’ 프로그램을 통해 백두산 호랑이의 서식 환경과 생태적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산림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오후에는 ‘채워가는 자생여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수목원 곳곳의 자생식물을 찾아 나만의 지도를 완성하고 자생식물 보전에 동참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
□ 체험학습에 참여한 2학년 이OO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백두대간수목원에서 바르게 걷기로 봄나들이를 해서 무척 즐거웠어요. 백두대간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자생여지도를 완성한 후 나만의 화분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하였다.
□ 진형대 수비초등교장은 “수비초등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 중심의 교육을 통해 꿈․끼를 키워가는 수비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