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평해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과학의 달은 맞이하여 지난 20일(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 탐구대회(항공과학 대회, 공학과학 대회, 과학 상상화 그리기 대회, 융합과학 대회, 과학토론 대회)를 실시하였다.
과학 탐구 대회는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나아가 미래 과학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4월 중에 실시하는 행사이다. 학생들은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나누어서 본인이 참가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여 모든 학생들이 한 가지 이상의 종목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저학년들은 항공과학(종이비행기 만들어서 멀리 날리기), 공학과학(종이컵 높이 쌓기), 과학 상상화그리기 대회에서 자신의 실력을 뽐내었다. 고학년들은 친구와 짝을 이루어 융합과학(창의적 아이디어로 물건 만들기), 과학토론(과학 주제에 대한 논리적 토론) 대회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였다.
종이컵 높이 쌓기 대회에 참가한 1학년 안00 학생은 ‘종이컵을 쌓다가 자꾸 넘어져서 실망도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서 2학년 형들보다 더 높이 쌓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면서 환하게 웃었다. 이번 대회에서 융합과학과 과학토론에서 최우수로 입상한 팀은 5월 초에 열리는 울진군 과학탐구대회에 학교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