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류재하)은 2023년 4월 25일에 사랑반 유아 만3~5세 6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은 경북교통문화연수원의 강사를 초청하여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론교육에서는 여러 가지 횡단보도의 형태, 길 건너는 방법, 운전자의 특성과 교통사고의 위험성, 안전한 보행법 등을 알아보며 유아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인식과 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실습교육에서는 모형 횡단보도와 신호등, 버스 등을 설치하여 강사의 설명과 함께 유아들이 직접 건너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습을 통해 유아들은 도로 위에서 어떤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고 안전을 위해 왜 주위를 살펴봐야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도 몸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 활동을 마친 유아들은 “이제 집 가는 길에 횡단보도 있는지 살펴보고 가야지”, “길을 건널 때는 무작정 신호등이 바뀌었다고 해서 바로 가면 안되는구나! 왼쪽 오른쪽에서 차가 오는지 한번 더 살펴봐야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류재하 원장은“어린이 교통안전사고는 매해 증가하며 우리 유아들의 안전을 위협한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운전자들도 안전에 유의하며 경각심을 가져야 하나 유아들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안전한 교통문화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