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교육지원청(김현오 교육장)은 24일에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 활성화를 위한 연수활동을 문경읍 카페에서 15시에 학교예술교육지원협의체와 유초중고 교감을 대상으로 실시 하였다.
□ 이날 연수에는 문경문화회관 관장 엄원식, 문경예술총연합회 지회장 박희업, 관내 학교 교장, 원감, 교감 등 약 30명이 참석하였다.
□ 문경교육지원청은 용흥초 도자기체험장에서 학생, 교직원 대상으로 499명이 도자기 체험활동에 참여 중이며, 5월 10일에 ‘세상의 모든 음악’이라는 제목으로 시립교향악단과 스타 가수 전유진이 출연할 예정이다. 5월 18일에는 작가 정호승을 초대하여 명강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서 인형극, 통기타, 난타, 오페라, 국악퓨전밴드 공연, 바이올린 공연 등을 학교로 찾아가서 실시할 예정이다.
□ 1학기 중으로 관내 초, 중학교 학생, 교원과 함께하는 문경의 얼찾기 활동을 계획 중이다.
□ 이날 연수는 문경교육지원청의 학교예술교육지원에 관한 홍보 활동과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고자 마련되었다.
□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오홍현은“창의융합의 실력을 가진 따뜻한 공감력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해 문경교육지원청은 다각도로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할 에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