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2023년 4월 25일(화) 관내 전체 학교의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4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Zero” 실현을 위한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최근 학교 내·외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은 저연령화되는 경향이 있고 신체적 폭력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집단적 괴롭힘 등 폭력의 유형이 다양하고 복잡한 양상으로 발전해가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에 연수 강사인 박준석 변호사(경산교육지원청 소속)는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사안을 처리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책임교사의 역할이 중요하고 학교폭력 초기대응 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 또한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하고 학생의 인권과 교원이 상호 존중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서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 권한의 법제화 등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법률적 조치의 확대에 대해 안내하였고, 아동학대 사안 처리 시 피해 아동 보호를 위해 관계기관에 협조와 아동의 지속적 보호를 위해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 영천교육지원청 주원영 교육장은 어려운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에 노력해 온 책임 교사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