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쌍림초등학교(교장 진상배)는 4월 25일(화) 본교 온누리홀에서 유치원, 1~6학년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고령군청소년상담센터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되었다.
□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삶을 생각해보는 것으로 시작된 이 교육은 학교폭력의 원인, 현재의 실태, 방어자가 되는 방법, 나를 지키는 방법 등으로 수업이 이루어졌다. 학교폭력의 종류에 관해서는 학생들이 몰입할 수 있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통해 여러 가지 사례들을 알아보았다.
또한 요즘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인형극으로 만든 성폭력 예방 영상도 시청하였는데, 이를 통해 친하게 지내던 어른들도 내 몸을 함부로 만지거나 싫은 행동을 강요하면 싫다고 분명하게 표현하고 어른들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교육 하였다.
또한 이전의 학교폭력예방교육과는 다르게 나의 꿈을 이루는 것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어떤 관련이 있고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 결국 나를 위한 것임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교육이 구성되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기가 되었다.
□ 2학년 김◯◯ 학생은 “앞으로는 친구들과 잘 지내기 위해 노력해야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6학년 권◯◯ 학생은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 나를 위한 일이라는 것일 깨달았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꿈을 함게 이루어 갈 수 있는 쌍림초 학생들이 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