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4월 25일(화)에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의 국악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했다.
□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은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연수 및 놀이교실 참여를 통하여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및 신뢰도를 신장시키고,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적인 관계를 토대로 유치원-가정으로 이어지는 유아의 풍부한 배움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 운영 방침으로는 유아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학부모의 놀이 경험 및 배움의 정도를 고려하여 1학기에는 놀이코칭 연수를 실시하고 2학기에는 학부모 선생님 놀이교실 참여로 운영하고자 한다.
□ 이번 국악 놀이코칭 연수는 ‘덩덕쿵 신명나는 국악놀이’로 우리나라 전통 노래와 손유희를 배워보며 국악기를 직접 연주해 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 국악 놀이 코칭 연수에 참여한 6세 학부모 000은 “항상 집에 와서 놀잇감을 두드리며 장구 연주를 보여주곤 했는데 이렇게 직접 연주해 보니 아이가 왜 즐거워하는지 알 것 같아요.”라고 말했고, 7세 학부모 000는 “우리나라 음악과 악기를 지속적으로 다뤄주시니 너무 만족스럽다.”라고 이야기하며 “집에서도 함께 연주해 볼게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우수경 원장은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을 통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즐거운 국악시간을 함께 경험하고 가정과 연계되어 전통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들의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