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가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을희)은 4월 26일(수) 행복한반 교실에 전체 원아 16명이 모여 앉아 스폐셜 데이 ‘무비 day’주간으로 영화관 놀이를 실시하였다.
□ 사전에 주간교육계획에 유치원의 ‘무비day’를 알리고 가정과 연계하여 유아들의 영화관 관련 경험을 이야기 나누었다. 이를 토대로 영화관 놀이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각반에서 자유놀이시간에 영화관 놀이가 자연스럽게 전개되었다.
영화관 매표소, 매점, 직원 뽑기, 의자 놓기, 티켓 꾸미기, 포스터 만들어 보기 등의 활동을 각반에서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 만5세 행복한반 친구들이 보고싶은 애니메이션 포스터 꾸미기 미술활동을 한 작품을 동생반인 만3,4세 즐거운반에 가져와서 사전에 인기 투표로 보고 싶은 작품에 스티커를 붙인 결과 다수의 의견으로 공룡 관련 영화를 보고 싶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당일날 ‘안녕 티라노’영화를 관람하게 되었다.
□ 영화관 놀이가 시작되자 동생반을 초대한 행복한반 친구들이 영화관 직원이 되어 입구에서 줄을 지키는 것을 동생에게 직접 알려주기, 영화관에서 앞에 앉은 좌석 친구를 방해하지 않게 발로 차지 않기, 팝콘 및 주스 간식을 받을 것을 바닥에 쏟지 않고 조용히 먹기 등의 공연 관람 예절을 알려주기도 하였다. 모두들 티켓을 받고 앉아서 영화를 보며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니 평소와 다른 색다른 경험에 좋아하였다.
□ 이번 영화관 놀이를 통해 형님반과 동생반의 협동 놀이를 하면서 일상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공연관람 약속(사회적 약속)을 동생에게 전수해주는 또래학습 기회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