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창수초등학교(교장 노병년)는 2~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스케이트 체험학습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4월 26일부터 4월 27일, 5월 1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5일간 이루어지며, 무엇보다 학생 스스로 승마와 스케이트 중 체험학습을 선택하여 배움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뜻깊다.
역량 함양에 중점을 둔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행복 창수교육’이라는 본교 교육 비전에 맞는 개별 맞춤형 체험학습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승마 체험학습은 울진 캠프홀스 승마장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포항 아이스링크장에서 실시하였다. 체험 첫날인 4월 26일에는 이론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초 자세를 중점적으로 실습하였다.
학년군 단위로 강사를 1명씩 배정함으로써, 학생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스포츠 교육 활동이 이루어졌다. 체험 주간 동안 승마는 평보 및 속보와 경속보, 그리고 포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스케이트는 발 밀고 모으기, 수평 잡기 등의 기초 동작부터 S자 이동과 같은 응용 동작까지 숙달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장 노병년은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한 가지 스포츠 활동 정도는 여가 생활로 즐기며 살아가길 바란다. 이번 체험학습도 이러한 취지에 부합하여 아이들의 삶과 배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