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4월 26일(수) 14시부터 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사교육경감·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활성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은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선택을 반영하여, 수익자부담 또는 재정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 및 돌봄 활동으로, 학교 계획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학교교육활동이다.
□ 이날 연수회는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및 자유수강권 지원, 교육지원청 주관 농산어촌 순회 방과후강사제, 사교육경감을 위한 실천 과제,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안, 늘봄시범학교 운영에 대해 업무 담당자의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였고 원활한 업무추진에 중점을 둔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 공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 이양균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돌봄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교사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 교육비 걱정 없는 학생·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교육비 경감, 교육격차 해소, 맞벌이·저소득층·한부모가정에 대한 돌봄서비스 등 모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