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지난 26일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요즘 화두인 “ESG와 사회적경제 접목 방안”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사경-4월호’를 개최했다.
이번 달 월간 광명사경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화두인 ‘ESG’를 주제로 정부의 ESG 추진 방안, 사회적경제 기업의 사회 가치지표 측정과 ESG 성과지표와의 접목 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광명시 ESG와 사회적경제의 연결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월간 광명사경’은 매월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주제를 발굴해 주제강의와 토론으로 이어지는 광명시 사회적경제 특강 시리즈이다.
광명시는 그동안 사회적경제 기업과 관련 활동가들 간 토론회, 간담회 등 다양하게 소통해 정책에 반영해 왔다.
‘월간 광명사경’도 다양한 이슈와 시기적 의제를 공유하기 위해서 매월 한 가지 주제로 특강을 열고 현장 이야기, 네트워크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도 하는 소규모 강좌집담회를 2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일과 이후인 오후 시간에 개최되며 사회적경제 기업과 활동가들의 많은 참여와 함께 소통과 연결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광명시는 올해 ESG 친화형 스타트업 육성사업 등 ESG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