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영덕 원황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2023년 4월 27일(목)에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실시하는‘찾아가는 환경학교’수업에 참여했다. 원황초는 학교 특색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우리 주변의 환경과 이에 관련된 문제에 대한 인식과 감수성을 갖고 환경보호 및 환경문제 해결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께 사는 우리! 늘푸른 우리! ECO 자연생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2023학년도 원황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찾아가는 환경학교’프로그램을 신청하여 병설유치원생 포함 전교생을 대상으로 3차시에 걸쳐 환경교육 이론 수업 및 폐플라스틱 화분을 활용한 식물심기, 교내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환경교육 활동에 참여했다.
원황초 학생 4학년 이○○ 학생은 직접 폐플라스틱 화분에 테이블야자를 심은 활동을 한 후“우리가 분리수거를 한 플라스틱이 화분으로 만들어진다는 게 신기했고, 테이블 야자라는 식물도 직접 심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라고 했다.
원황초 서정숙 교장은 체험활동 후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태계라는 거대한 유기체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행동을 실천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학교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