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교육지원청(김현오 교육장)은 4월 27일(목)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연합회회장선거과 자유학기 진로연계 학부모 체험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 행사는 학교 참여문화 확산과 자녀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연합회회장단 선출과 학부모교육에 의미를 두고 자리를 마련하였다. 학교교육을 모니터링하고 학부모의 자원봉사, 교육도우미활동, 재능기부 등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이어 지역특색을 살린 자유학기 진로연계 체험 연수로 문경지역에 거주하며 교육재능기부에도 앞장서는 꽃차 전문강사와의 체험 연수도 마련하였다. 강사(김설)는 진로체험망‘꿈길’에 진로체험처로 등록하여 관내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과 방과후교육에도 적극 활동중이다.
체험은 직접 기른 꽃으로 만드는 꽃차, 꽃으로 담근 건강 식초, 식용꽃을 활용한 샌드위치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자녀의 자유학기 진로체험을 이해하고 학부모의 자녀진로교육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부모회 활동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을 얻고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부모의 역할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형 연수를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특색있는 진로체험처를 접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 김현오 교육장은 “학부모회의 활성화와 자녀이해 학부모교육은 문경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관내 학생들의 꿈과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된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녀의 진로체험을 이해하고 학부모의 교육적 역량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