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김천신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곽칠희) 원아들이 4월 26일(수), 김천 유아숲체험원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숲 체험에 앞서 유아들은 숲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그림책과 동요를 듣고 숲에서 조심해야 할 식물과 곤충 등에 대해 알아본 후 설레는 마음으로 숲으로 향했다.
□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숲에 도착한 유아들은 숲의 싱그러운 향기를 맡으며 숲을 탐색했다. 유아들은 아름다운 봄꽃과 나무, 애벌레와 개미 등 여러 곤충들을 관찰하고 만져보며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또한 넓은 잔디밭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와 술래잡기는 유아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 숲 체험 후에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을 방문하여 기후변화와 녹색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을 찾아보았다. 해수면 상승으로 북극곰의 서식지가 사라지는 것을 본 유아들은 “북극곰이 쉴 수 있는 곳이 없어져서 불쌍해요. 지구가 뜨거워지지 않도록 우리가 환경을 지켜줄래요!”라고 다짐했다.
□ 김천신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매월 환경교육과 자연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주도적으로 놀이를 찾고 건강한 신체·정서발달을 토대로 전인적 성장을 하는 데 교육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