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금천초등학교(교장 최성욱)는 4월 24일(월)~4월 28일(금) 5일간, 전교생 46명을 대상으로 ‘잃어서는 안되는 우리땅, 독도! 아는 만큼 지켜낼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2023학년도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도교육주간은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해 일본의 부당한 영유권 침해 주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독도 주권 수호 의지를 제고하며 우리 학생들이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관련 교과 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4~6학년 10시간) 시간을 활용하여 독도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독도는 우리 땅 노래 배우기, 우리 땅 독도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독도지킴이 입체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들은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서는 독도가 왜 우리 땅인지 그 이유를 잘 알고 있어야 할 거 같아요.”, “감정만으로는 독도를 지키기 힘들 것 같아요. 앞으로는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좀더 자세히 조사해볼 거예요.”, “선조들의 피와 땀으로 지켜낸 땅을 이제는 우리 손으로 반드시 지켜낼 거예요.”라고 말했다.
금천초등학교 최성욱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독도교육주간 행사를 통해서 우리 영토인 독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그 가치를 인식하여 자부심과 역사 의식 및 영토 주권 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