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다인중학교는 4월 28일(금)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탐방하였다.
2, 3학년 학생들의 지필평가 기간 동안에 이뤄진 1학년 학생들은 3일간의 자유학기 마지막 날 프로그램은 상주에 위치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탐방이었다.
학생들은‘생물다양성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의 다양한 전시실을 관람하였고, 이어서 전시관을 탐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생물다양성 체험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에 공감대를 형성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학년 엄OO 학생은 ‘3일간 교과 공부를 떠나 다양한 자유 학기 프로그램을 하는 게 너무 좋았다. 그중 오늘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탐방이 제일 재미있었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식물의 고유종과 외래종의 구별과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가치에 대해 배우며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다양한 체험이 나의 적성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 같다. 7월에 있을 프로그램도 정말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진목 교장은 ‘집중 진로체험기간 동안에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함으로써 진로와 직업에 대한 안목과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