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20명 학생들이 영천제과제빵학원에서 베이킹수업을 한다.
□ 방과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진로를 적극적으로 탐색해보는 과정으로 최근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진 제과제빵을 8회에 걸쳐 직접 만들어본다. 학생들은 수업전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랐다.
전문강사는 오늘 만들 제과인 마드렌의 유래와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며 단순히 빵을 만드는 기술이 넘어서 빵의 유래와 문화, 인류의 식습관의 변화 등 학생들의 다양한 지적 호기심을 높일 내용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었다. 학생들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밀가루, 설탕, 버터, 계란 등의 재료들을 계량하고 반죽하며 모둠 친구들끼리 협력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 베이킹수업에 참여한 강00학생은 “평소 빵만들기에 관심이 많았지만 체험의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2개월동안 빵만들기 수업을 열심히 배워 재능을 키워보고 싶다”며 앞으로 만들어갈 제과제빵 활동에 더욱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 김정남교장은 "일회적 체험이 아닌 한 분야에 대한 장기적 진로탐색과정으로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또래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교우관계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