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관악구가 고물가 상황속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장려하고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후기 SNS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개최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속적인 물가상승에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가격, 위생, 이용 만족도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구에는 총 82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신규 착한가격업소 현장 평가를 위생 감시원과 실시해 내실 있는 업소 지정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번 ‘착한가격업소 이용후기 SNS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은 착한가격업소 이용 후 인증사진을 SNS 계정에 올리고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관악구 공식 SNS에 게시되어 있으며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악구는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물가 안정에 나서고 있다.
물품 지원은 연간 28만원에서 58만원 상당으로 상향하고 지원 범위도 소모품 지원부터 메뉴판 제작, 소규모 환경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구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동참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해주시고 후기 SNS 이벤트에도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