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28일 오후 5시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운영회의는 1388청소년지원단 개인 위촉식과 다기관 업무협약식을 필두로 1388청소년지원단장 및 부단장 선출과 23년 활동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기관 업무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해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연계,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사업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등을 상호 지원하는 주요 협약내용이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다기관 업무협약은 1388청소년지원단 간의 단합과 친목을 더 공고히 하는 상징적인 의미도 내포하고 있어서 안성시청소년상담센터가 허브역할을 하지만 상부기관이 아닌 1388청소년지원단이 모두 같은 주체로서 지원단 간의 적극적 지지와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해병대안성시전우회는 “앞으로 또 2년 동안 청소년이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1388지원단원들의 관심과 의견들을 잘 파악하고 반영해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