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포항남부초등학교(교장 이강익)는 5월 1일 월요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2일 밝혔다.
□ 본 연수는 포항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에서 주최하였으며 포항지역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중 연수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포항남부초등학교는 올해부터 신규 사업학교로 선정되어 본 연수를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었다.
□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학교 교직원 협조 강화를 통한 사업 안정화 실천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학기초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교직원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연수 주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의 이해’로 진행되었다.
□ 본 연수 강사인 가족&솔루션 정영숙 소장은 사업에 대한 실천적 관점과 사례관리 실제에 따른 교육복지사의 역할을 소개하고 사업 협조자인 교사 또한 우선지원학생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도움되는 사례관리 실천방법을 제안함으로써 교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자세히 알지 못했으나 본 연수를 통해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었다. 평소에 학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 방법과 지도 방법에 대해 조금 더 깊이 고민해볼 필요가 있음을 느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