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5월 2일(화) 정기고사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 교원연수’ 행사를 본교 창의융합실에서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교사들이 2024학년도 및 이후 입시 환경과 대입 교과 및 종합 전형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이해하여,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 및 학생들의 대입 전략을 구현하여 공교육 신뢰를 갖추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 이번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 행사는 이용조 선생님(전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연구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2024학년도 대입의 특징과 교과전형 지도방안 및 종합전형에서 교사의 역할 등 내용에 대하여 강사-교사간 자유로운 토의를 펼쳤다. 연수에 직접 참여한 교사 김덕훈은 ‘특히 우리 학교의 강점인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학생들의 진로를 고려한 학교 교육 프로그램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앞으로 교과별-학년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 및 참여하여 실질적인 진학지도를 도모하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 배호식 교장은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통해 농산어촌 지역의 학생들이 대입전형에서 사회적 격차를 줄임으로써, 공교육의 기능과 역할을 정상화하는데 기여할 것이고, 학생/학부모님들이 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