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동산초등학교(교장 최정하)는 5월 3일(수) 동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3 웃음 가득 행복 가득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넘게 움츠렸던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하며 마음껏 뛰놀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어울림 한마당은 병설유치원생을 포함하여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이 참여하였다. 특히 거리두기 전면 해제,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4년 만에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체육대회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
개회 선언과 준비 운동으로 시작하여 학년별 달리기, 지구를 굴려요, 우리는 런닝맨, 보물찾기, 알쏭달쏭 퀴즈, 한마음 같은 색 등 전교생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고 흥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선물을 내 품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등의 학부모와 조부모 참여 프로그램도 있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운동회의 꽃인 전교생 청백계주였다. 청팀과 백팀은 있는 힘을 다해 달렸으며 엎치락 뒤치락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뜨거운 응원전도 이어졌으며 최선을 다하는 마음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이날 운동회에 참가한 3학년 김○○은 “오랫동안 기다렸던 운동회였고 부모님의 응원과 격려를 받으니 더욱 즐겁고 행복했어요.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자신감도 생기고 학교 생활이 정말 재미있어요.”라고 환하게 웃으며 체육대회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동산초등학교 교장(최정하)은 "이번 체육대회는 4년만에 학부모님의 참여와 응원 가운데 실시되어 더욱 뜻깊다.‘꿈과 끼! 열정이 샘솟는 모두가 행복한 동산교육' 실현에 한 발짝 더 내딛었으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과 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