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청년 온라인 소통 채널인 ‘청년포털’을 개설했다.
광진구나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정작 대상에 해당하는 청년 중에는 그러한 정책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광진구는 정책이 있는지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년이 없도록 다양한 청년 수혜사업 정보를 한곳에 모아 빠르게 제공하는 ‘청년포털’을 개설하게 됐다.
또한, ‘청년포털’을 통해 청년들의 자유로운 생각과 의견을 나누고 고민을 함께하고자 한다.
‘청년포털’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의 ‘참여소통’ 카테고리에 조성되어 있으며 청년을 위한 정보 대나무숲 청년정책모음.zip 유용한 사이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청년을 위한 정보’에서는 중앙부처와 서울시, 광진구의 다양한 청년 수혜사업 정보나 사업별 참여 모집, 공고사항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대나무숲’에서는 주제에 제한 없이 청년정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의하거나 요구사항을 제시할 수 있다.
‘청년정책모음.zip’은 일자리 주거 복지 문화예술 경제 등으로 나눠 광진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32개 청년 지원사업을 목록화해 소개한다.
‘광진구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등도 안내되어 있다.
‘유용한 사이트’에는 광진청년센터 오랑/청년네트워크 청년몽땅정보통 등 중앙부처 및 서울시의 청년 관련 포털로 연결되는 링크가 모여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언제든지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는 의미에서 양방향으로 소통이 가능한 ‘청년포털’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