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청송 부남초등학교는 5월 3일(수)에 초등학교 전교생 12명을 대상으로 학교 텃밭 일원에서 2023 학생4-H회 텃밭 가꾸기 교육을 운영하였다.
□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식물에 대한 관심도가 낮고, 텃밭을 직접 체계적으로 가꾸어 본 적이 없는 학생들에게 식물에 대한 관심과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청송군 4-H 연합회와 함께 텃밭 가꾸기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청송군 4-H 연합회에서는 농작물을 가꾸는 방법 및 재배 과정과 수확한 다양한 농작물을 활용한 요리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 먼저, 다양한 모종을 준비하여 모종의 종류를 학생들이 맞혀보도록 하였다. 어려운 모종의 종류를 맞힌 친구에게는 다른 친구들이 환호를 보내기도 하였다. 그리고 모종별로 심는 방법을 보여주고 학생들이 직접 심어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고랑 사이에 주변에 잡초가 자라지 못하도록 검은색 부직포를 깔아보았다.
□ 5학년 이○○은 “집에 텃밭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관심이 별로 없어서 모종의 종류도 잘 알지 못했다. 오늘 모종의 종류와 심는 방법도 알았으니 집에 가서 모종의 종류를 맞혀보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 부남초등학교장은 “본교는 넓은 텃밭이 있지만 사실 교사들도 농작물의 종류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체계적인 지도가 사실상 어려웠다. 오늘 청송군 4-H 연합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농작물에 관심을 갖고 농작물을 직접 길러보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생명사랑 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으로도 이어졌으면 좋겠다.”라며 말씀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