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 사동초등학교(교장 송명호)는 5월을 맞이하여 위클래스 집단프로그램 ‘힐링-테라피(원예치료)’프로그램을 3~4학년 소수 학생 대상으로 5월 2일(화) ~ 5월 23일(화) 총 4회기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계절에 어울리는 식물을 다루며 시각, 촉각, 후각 등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물 제작 활동을 통해 일상 속의 스트레스와 긴장의 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상생활에서 학생들 간 갈등은 서로간의 다른 생각과 의견으로 인해 많이 발생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만큼 자신이 느낀 감정과 생각을 집단원과 나누며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자기표현 및 공감·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평소 긴장을 야기하는 갈등상황에서 누적된 긴장을 품과 동시 서로 안전하게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리라 기대된다.
□‘힐링-테라피’1회기는 집단프로그램 진행 안내를 통해 집단참여의 기대와 참여도를 높이고 꽃에 대한 이해와 함께 5월에 어울리는 꽃들 중 카네이션을 직접 만져보고 다듬고 식재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누구에게 선물하면 좋을지 평소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기억과 소감을 나누고 꽃의 향과 촉감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도 나누며 학업을 벗어난 자연물이 어떻게 자신에게 다가오는지 집단원과 나누는 특별한 경험도 가졌다. 2회기부터는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액자, 리스, 방향제 등의 생활 속 용품들을 만들고 나누는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 김○○은 “예쁜 꽃을 보고 만지고 다듬으며 마음속이 향긋해진 것 같아요”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사동초등학교 송명호 교장은 “학생들이 일상 속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물과 함께하며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